1. 기계들 4월부터 순차적으로 신품으로 구입함. 마지막으로 구매한 기계가 6월.
2. 고장이 난 기계는 5항목만 있는 프로그램 돌림. 한마디로 아~주 가벼운 프로그램.
3. 고장나기 직전까지 잘 작동하다가(9월 13일 오전 11시) 잠깐 끄고 30초안에 다시 실행하니 먹통. 분석기 시험 프로그램만 먹통.
4. 오늘(9월 16일) 통화해보니 익스트림 골드는 하드웨어 고장시 7만원/ 단순 펌웨어 문제시 무상
5. 일단 먼저 보내서 진단을 해봐야 정확한 판단 가능하다 함. 왕복 택배비(우체국) 5천원은 계좌로 입금요망.
6. 사용자가 고장낼래야 낼수가 없는데 하드웨어가 어떻게 고장나냐? 물어보니 하드웨어란게 기계다보니 고장도 날수 있고~ 라고 함.
7. 제품 소개란엔 아래와 같은 안내가 되어있음.
평생 a/s에 비용은 무료라는데 왜 유상수리로 들어가냐? 라고 하니 해당사항에 포함된건 펌웨어까지의 이야기, 즉 하드웨어는 돈을 내야한다는 의미. 6번 항목과 같은 맥락의 답변임.
8. 지금 같은증상으로 고장나는 사례가 나오는만큼 해당 증상에 대해 이야기 꺼내보려 했으나 어차피 6번과 비슷한 맥락으로 얘기할듯 싶고 입만 아플거 같아서 안꺼냄.
9. 참고로 지존오토 홈페이지에 a/s 규정 변경에 대해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처음엔 11월 6일인가 구매 or a/s 받은 제품부터 a/s 규정 변경이 적용된다고 되어있었는데 오늘 다시 확인하니 9월 6일부터로 바뀌었더군요. 해당 규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10. a/s 비용청구와 고장 증상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은 참 여러가지로 들지만 이곳엔 하지 않겠습니다. 분명 보겠죠.
그리고 저는 아직 제품을 보내지 않은 상태라 하드웨어 고장인지, 펌웨어 문제인지 확정되지 않았음을 마지막으로 말씀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용도 없고 도둑패치를 자주하네요. 최적화 하는것도 아닌거 같은데 말이죠
아... 갑자기 아이폰 배터리 게이트 생각나네